강의를 하다 보면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보험영업 고객관리 어떻게 해야 해요?"입니다.
‘고객관리’란 말은 영업인이 자주 듣는 말이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딱부러지게 말하지 못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해야 고객관리를 잘하는 것일까요? 보험사에서도 고객관리를 하라고 하고, 지점에서도 고객관리를 하라고 말하는데 말이죠. 그런데 정작 고객관리를 어떻게 하라고 딱 잘라 말해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고객관리에 대한 제 생각을 공유합니다. 제 생각이 100% 맞는다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고객관리로 고민하는 신입 설계사분들께는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