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후기
보험영업 고객 관리는 정말 필요할까?
솔직히 말씀드리면 ‘고객 관리 없이 돈을 잘 벌면’ 안 하셔도 됩니다.
자신만의 무한한 인력풀이 있다면 필요 없습니다.
잠재 고객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능력이 있다면 안 해도 됩니다.
하지만 위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무조건 하셔야 합니다.
고객 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는
신규 고객을 유치보다 기존 고객이 내 상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즉, 추가 계약을 하기 위해서 해야 합니다.
대기업이 고객 관리에 힘쓰는 이유도 이 때문이죠.
보험사 역시 기존 고객에게 추가 계약이 잘 나온다는 것을 알기에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설계사 본인입니다.
보험영업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신 계약이 있어야 합니다.
신 계약을 하기 위해선 가망 고객이 필요하죠.
가망고객을 위해 DB 구매, 돌방, 개척 등 여러 가지를 해봤지만
이 중 고객 관리를 통해 추가 계약을 받는 게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직접 해보신 분은 제 말에 공감하실 겁니다.
교육 커리큘럼
1. 연락처 정리 방법(기본 연락처 어플 사용)
- 가족관계 연락처 정리
- 소개자 관계 연락처 정리
- 동명이인 고객 연락처 정리
- 동일 직장내 고객 연락처 정리
- 태그 관리 방법
2. 2개 캘린더 활용 일정 관리(기본 캘린더 어플)
- 2개 캘린더 활용 일정관리.
- 생일 챙기기(생일 카드 템플릿 활용)
- 노션 캘린더 동기화 사용하기
3. 설득력 있는 제안서 작성(노션 템플릿 활용)
- 설득력 있는 제안서 작성 7블럭
- 10분 만에 설득력 있는 제안서 만들기(노션 템플릿 활용)
보너스 스택
- 10분 만에 설득력 있는 제안서 만들기 노션 템플릿 증정(현재 노션 템플릿 스토어에서 29,700원 판매 중)
- 생일 카드 PPT 템플릿 제공
FAQ
기본 어플 사용은 핸드폰에 기본 탑재 돼 있는 연락처 어플과 캘린더 어플을 말합니다. 강의를 듣기 위해 추가 어플을 구매하거나 다운받을 필요 없습니다.
한글, 워드 문서를 다룰 수 있다면 노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문제 없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노션의 기본 기능만 다루기 때문에 초보자도 문제없이 수강할 수 있습니다.
설득력 있는 제안서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진 템플릿(양식) 입니다. 이 템플릿을 사용해 제안서를 작성해도 되고, 본인 스타일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