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 일하고 더 많은 성과 내는 사람 행동 3가지

성과 내는 사람 행동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대부분 백만장자들도 이러합니다.

그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이 방법을 보험영업에 적용한다면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적게 일하고 더 많은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행동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목 차]


성과 내는 사람 행동의 공통점

적게 일하고 더 많은 성과 내는 사람 행동은 백만장자들의 행동과 닮아 있습니다. 이들은 돈보다 시간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서라도 더 많은 시간을 확보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들뿐만 아니라 성공한 사람들 역시 시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시간을 헛되이 사용하는 것과는 상반된 모습입니다.

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주어진듯 하나 결과의 불평등을 만드는 것이 바로 시간입니다.

그렇기에 이들은 시간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많은 성과를 내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는 시스템’을 만드는데 많은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24시간이라는 동일한 시간을 살지만, 일반 사람들 보다 훨씬 더 많은 성과를 만들어 냅니다.

이들의 행동을 보험영업에 적용한다면 지금보다 적게 일하고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1. 성과를 내는 사람은 ‘낭비된 시간’을 싫어한다.

성과를 내는 사람들은 시간을 ‘낭비된 시간’, ‘소비된 시간’, ‘투자된 시간’으로 구분합니다.

이들은 ‘낭비된 시간’ 싫어하는 정도가 아니라 협오합니다. 그래서 가능한 모든 시간을 ‘투자된 시간’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시간 구분]

  • 낭비된 시간 : 무의미하게 소모되는 시간
  • 소비된 시간 : 경제적인 측면이나 정서적인 측면에서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지 못하는 시간.
  • 투자된 시간 : 업무가 완료된 이후에도 오랫동안 수익을 올리거나 레버리지 효과를 제공하는 시간.

‘낭비된 시간’은 모두가 지양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대부분 ‘낭비된 시간’으로 시간을 소비합니다. 무의미한 인터넷 검색, 인터넷 쇼핑, SNS 등 한번 시작하면 1시간은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업무에 집중하기까지 루틴이 긴 사람들이 있습니다. 업무에 집중하기까지 하는 일들을 기록해 보면 꽤 많은 시간이 낭비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소비된 시간’은 나의 시간과 돈을 맞바꾸는 시간을 말합니다. 즉, 일하지 않으면 소득이 발생하지 않는 일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일반적인 급여 생활자들이 여기에 해당하고 저의 주 수입원 역시 시간과 돈을 맞바꾼 ‘소비된 시간’으로 만들어집니다.

‘투자된 시간’은 지금 당장은 금전적인 이익이 되지 않을지 모르지만, 앞으로는 지속해서 영업에 도움이 되는 것을 구축하는 시간입니다. 영업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투자된 시간이 이에 해당합니다.

저도 지금은 대부분의 시간을 영업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성과가 없더라도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낭비된 시간 확인 방법]

  • 1주일 동안 시간 단위로 본인이 한 일을 기록한다.
  • 업무와 개인적인 일을 구분해서 기록한다.

보험영업 일이 준비하는 시간이 더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차치하고도 일주일 동안 시간 단위로 한 일을 기록해보면 업무와 무관한 일을 한 시간이 꽤 많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써 보면 아주 냉정하게 본인이 업무에 얼마나 집중하는지 알 수 있고 어떤 일에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못한다’는 말은 앞으로 할 수 없을 것입니다.


2. 성과를 내는 사람들은 시간의 기회비용을 알고 있다.

여러분의 시간당 가치는 얼마인지 계산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성과를 잘 내는 사람들은 자신의 몸값(시간당 벌어들이는 돈)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본인의 가치보다 못한 일은 아웃소싱하거나 타인에게 쉽게 위임합니다.

[시간의 기회비용 계산하는 방법]

  • 여러분이 한 달 소득이 1,000만 원입니다.
  • 주 5일 동안 하루 8시간 일합니다. 그럼 주당 40시간을 일하는 것입니다.
  • 한 달을 4주로 계산하면 총 160시간 일하는 것입니다.
  • 월 소득 1,000만 원을 총 일한 시간 160으로 나누면 시간당 62,500입니다.
  • 시간의 기회비용은 62,500 입니다.

EBS에서 상위 1% 학생들과 일반 학생들의 학습 차이에 관한 다큐멘터리가 방영된 적이 있었습니다. 상위 1% 학생과 일반학생들에게 단어 20개를 보여주며 본인이 기억한 단어의 개수를 말하고 실제 기억한 단어를 말하는 실험이었습니다.

실험 결과 상위 1% 학생은 본인이 몇 개를 기억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지만 일반 학생들은 본인이 암기한 단어 수를 정확히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즉, 상위 1%는 본인이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지 정확히 알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본인에 대한 메타인지가 높았던 것입니다.

성과를 잘 내는 사람들도 메타인지가 높습니다. 자신이 더 성과를 낼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일에 집중해서 더 많은 성과를 만들어 냅니다.


[본인의 메타인지를 확인하는 팁]

사람마다 바이오리듬이 다르기 때문에 집중이 잘 되는 시간도 모두 다릅니다. 그렇기에 하루 중 집중이 잘 되는 시간, 집중력이 떨어지는 시간을 파악해서 업무를 안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를 예로 들면

  • 집중이 잘 되는 시간 : 오전 10~11시 (미팅이 없을 때는 자기계발서를 읽습니다.)
  • TA가 잘 되는 시간 : 15:00~17:00
  • 서류 작업이 편한 시간 : 8:00~09:00

저는 이 시간에 맞춰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많은 일을 처리하려는 것보다 중요한 일을 선별해 집중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전략적으로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신체리듬을 잘 파악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3. 성과를 내는 사람들은 자동화 시스템 구축하고 있다.

성과를 내는 사람들은 불필요한 일이나 반복적인 일들은 ‘업무 자동화’를 통해 해결합니다. 현재 저의 최대의 관심사는 역시 업무 자동화입니다.

현재 많은 자동화 도구가 있지만 보험영업은 여전히 과거의 영업 방법을 고수하고 있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고객을 감동하게 해 구매를 유도한다는 본질은 변하지 않을지라도 그 방법은 좀 변해야 하지 않을까요?

일부 자동화를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도 미팅 약속 알림 문자는 자동화를 못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자동화로 만들어 사용하려고 합니다.

성과를 높이고자 한다면 반드시 업무 자동화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결론

적게 일하고 더 많은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많은 일을 처리하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을 선별해 처리합니다.

우리는 정신없이 하루를 바쁘게 살면 하루를 잘 보냈다고 착각하기 십상입니다. 하지만 정말 생산적인 일로 바빴다면 점점 바쁜 일이 줄어야 합니다. 그런데 여전히 바쁘다면 그건 중요하지 않은 일로 바빴던 것은 아닌지 되돌아 봐야 합니다.

적게 일하고 더 많은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행동을 통해 여러분들의 업적 또한 폭발적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비즈니스 마인드 셋을 위한 추천 도서>

더-시스템

Powered By MemberPress WooCommerce Plus Integ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