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설계사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

Updated :

보험 설계사가 블로그를 안 하면 손해인 이유를 아시나요?

대부분 블로그 하면 온라인 DB를 받는 보험영업을 떠올립니다. 꼭 온라인 보험영업 목적이 아니더라도 블로그는 여러분의 보험영업에 확실한 무기가 되어줄 것입니다.

​15년의 보험 업력과 5년간 블로그를 운영한 경험을 토대로 보험 설계사가 블로그를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3가지를 말씀드립니다.

​이 중 하나라도 공감이 된다면 바로 시작하세요.


보험 설계사 블로그를 하지 않으면 손해인 이유 3

1. 보험 설계사 블로그 글쓰기를 통해 상담력을 올릴 수 있다.

머리속으로는 알 것 같은데 막상 설명하려니 막막했던 경험이 한 번쯤 있을 것 입니다.

이유는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생각을 제대로 정리되지 못했기 때문에 제대로 말할 수 없던 것이죠. 블로그 글쓰기를 안 하면 안 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블로그 글쓰기를 통해 여러분의 생각을 정리하고 다듬을 수 있습니다.

영업에 대한 오해는 ‘말을 많이 하고 분위기 주도를 잘하는 사람’이 영업을 잘한다’ 생각입니다. 일정 부분은 도움은 되겠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실예로 정말 평범해 보이는데 보험영업을 잘 하는 설계사들이 많습니다. 상담 내용도 단순합니다. 이들이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화려한 언변보다 고객이 알아듣기 쉬운 말로 설명하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하는 게 쉬워 보이지만 더 어렵습니다. 생각을 정리하지 않고는 절대 할 수 없는 일이죠.

2. 보험 설계사 블로그는 고객 상담 및 고객 관리 자료다.

솔직히 블로그를 통해 처음부터 DB를 확보하거나, 개인 브랜딩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저는 신입 설계사에게 고객 상담자료를 블로그에 만들어 활용하라고 조언합니다. 저 역시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상담 자료로 작성합니다.

​상담 자료로 작성한 블로그는 상담 외에도 고객관리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설계 제안서를 작성할 때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설계사는 반드시 블로그를 시작하라고 말합니다.

실제 제안서를 작성할 때 워드프레스 포스팅을 활용한 사례

보험설계사-워드프레스-블로그-활용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자료가 열립니다.>
보험설계사-워드프레스-블로그-활용2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자료가 열립니다.>

3. 보험 설계사 블로그는 멘탈 관리에 도움된다.

보험 상담의 궁극적인 목표는 청약입니다. 하지만 상담받은 고객 모두가 청약하진 않습니다. 특히 오랫동안 공을 들인 계약이 실패하면 그 허탈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이때 빨리 설계사 멘탈을 붙잡아 주는 것이 블로그입니다.

​물론 블로그 자체가 그런 능력이 있진 않지만, 블로그에 쌓인 글만큼 여러분은 치열하게 살아왔습니다.

마치 수험생이 시험장에 들어서기 전에 본인이 공부했던 교재들을 보며 마음을 다지는 것과 같이 빨리 멘탈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직접 경험해 보셔야만 공감이 될 것 같습니다.

보험 15년 차지만 여전히 ‘거절’은 익숙해지지 않더군요. 멘탈이 휘청거려 사람을 만나고 싶지 않을 때도 블로그 글을 작성하고 고객에게 메시지를 발송하며 멘탈을 붙잡습니다.


블로그는 단기적으로는 큰 이점이 없을 수 있지만 보험영업을 오랫동안 하실 생각이라면 반드시 해야 합니다.

보험 설계사는 고객을 상대로 ‘미래에 발생할지 모를 리스크’를 대비하기 준비시키는 일을 합니다. 보험 설계사도 미래를 위한 준비가 필요하죠. 보험영업 환경이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미래가 어떻게 바뀔지 모르지만 분명한 것은 준비된 자만 그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위 3가지 장점만으로도 블로그는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왜 보험설계사 워드프레스 블로그인가?

1. 왜 보험설계사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CRM Biz와 함께해야 하는가?

  • 보험영업 15년 차 설계사로 보험업에 대한 이해가 높습니다. (필드 상황을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 제가 10년 이상 연구한 고객 관리 기법을 ‘워드프레스 브랜드 블로그’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 검색 엔진에서 내 블로그가 노출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고객 관리에 특화된 ‘블로그 활용 노하우’를 함께 제공합니다.

2. 보험설계사 워드프레스 블로그 선택한 이유

  • 플랫폼에 휘둘리지 않습니다.
    • 블로그하면 네이버 블로그가 먼저 떠오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네이버 알고리즘에 따라 휘둘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플랫폼에 휘둘리지 않기에 장기적으로 더 유리합니다.
  • 저품질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 네이버는 자신의 플랫폼이 원하는 글이 아니면 저품질 블로그로 노출을 막습니다. 티스토리도 마찬가지입니다.
  • 최근 네이버에서 워드프레스 블로그 노출이 잘 되고 있습니다.
    • 과거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를 중점으로 노출을 시켰지만, 지금은 워드프레스를 비롯해 다양한 블로그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즉, 컨텐츠만 좋다면 워드프레스 블로그로도 네이버 노출이 가능합니다.

3. CRM Biz의 혜택

  • GeneratePress 프리미엄 유료 테마 적용.
    • 블로그 제작에 최적화되어 유료 테마 <평생 라이센스>를 적용시켜 드립니다. 있으며,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 유료 테마는 평생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온라인 블로그 트렌드는 랩탑보다 모바일 접속이 더 많으므로, GeneratePress 테마를 데스크탑과 모바일 모두에 최적화하여 무료로 설치해드립니다.
  • Wp Rocket 유료 플러그인도 무료로 설치
    • Generatepress 프리미엄 테마와 함께 필수 캐시 플러그인으로 꼽힙니다.
    • 블로그 접속 속도 향상을 위해 최적화된 플러그인을 설치해드립니다.

4. 서비스 제공 범위

  1. 호스팅 업체(카페24, 클라우드웨이즈, AWS라이트) 선정.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 설정은 대행 가능
  2. 도메인 구매 대행 가능
  3. 유료 테마(GeneratePress) 설치
  4. 유료 플러그인(Wp Rocket) 설치
  5. SEO 최적화를 위한 기본 플러그인 설치.
  6. 설계사 컨셉에 맞춰 블로그 수정 2회.

5. 사전 준비 사항

  1. 블로그 이름(사이트 명)
  2. 로고 파일(없을 경우 텍스트로 작성 함)
  3. 도메인 주소 및 구입했던 사이트 로그인 계정
  4. 호스팅 업체 결정

6. 구매 전 주의사항

  • 이 서비스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 테마를 커스터마이징 하거나 디자인을 변경하는 등은 서비스 범위에 포함돼 있지 않습니다.
    (단, 블로그 워드프레스로 최초 2회 까지는 수정 가능합니다.)

*이 외 추가 사항은 사전 협의를 통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데모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최적화된 ‘데모 사이트’를 기본으로 제작해 드립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스타일 업데이트

1. 하이퍼링크 스타일 적용

하이퍼링크-스타일-적용

2. 밑줄 스타일 적용

밑줄-스타일

3. H태그 스타일 적용

h태그-스타일

4. 이미지 그림자 스타일 적용

이미지-그림자

5. 인용구 스타일 적용

인용구-스타일

6. SNS 공유 적용

sns-공유

7. 오른쪽 사이드바 고정

스크롤 시 포스팅이 끝까지 내려갈 때까지 오른쪽 사이드바가 고정돼 움직이지 않습니다.

Updated : 2024.8.11


가격 플랜

워프 블로그 제작
제작 기간 : 5~7일
원가 660,000 원
330,000 원
도메인 연결
플러그인 설치
프리미엄 테마 + WP Rocket 플러그인 설치
1:1 코칭 포함
워프 블로그 제작
+ 1:1 코칭 2회
원가 880,000 원
440,000 원
워프 블로그 작성법 1:1
워프 블로그 작성 노하우 공유
1:1 상담 내용 녹화 VOD 제공

Leave a Comment

Item added to cart.
0 items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