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연봉을 만들어 준 All in One 노션 고객관리 템플릿(멤버쉽 포함)

세일!

원래 가격: ₩770,000.현재 가격: ₩132,000.

✔️ 결제 방법 : 장바구니 담기 ➡️ 장바구니 보기 ➡️ 카드 결제

✔️ 멤버쉽 등록 방법 : 결제 후 등록한 E-mail로 멤버쉽 등록 메일이 발송됩니다.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결제 문의 : 카톡으로 문의하기

설명

1억 연봉을 만들어 준 All in One 노션 고객관리 템플릿

<구성>

  1. 노션 All in One 고객 정보관리 템플릿
  2. VOD 강의 (30일 시청 멤버쉽) 노션 ‘고객 정보관리’ 템플릿을 활용한 고객 정보관리 시스템 구축 노하우

 

<노션 고객 정보관리 사용 예시>

 


설계사가 고객 파일을 만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결론부터 말하면 추가 계약을 하기 위해서다.

기업에서 고객 관리를 하는 이유도 마찬가지다. 추가 세일즈를 하기 위해서다. 한번 구매한 고객은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보다 추가 구매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우리가 판매하는 보험도 똑같다.

설계사가 고객 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도 추가 판매를 위해서다.

우리가 원하는 세일즈는 고객의 니즈와 제안하는 상품의 합이 맞을 때 성사된다. 하지만 우리의 솔루션이 언제 고객 니즈에 부합할지 알 수 없기에 그 타이밍을 잡기 위해 관리가 필요하다.

추가 세일즈를 위해 어떤 고객 정보가 필요할까?

고객 정보는 최대한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무조건 정보가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우리는 추가 계약에 필요한 선별적인 정보가 필요하지 고객의 신변잡기적인 정보가 필요하진 않다.

정보는 크게 계약 전과 후로 나눠서 수집할 수 있다.

계약 전에는 보험 가입 시 고지사항인 병력, 보험금 청구 이력 등의 정보가 필요하다. 가입 후에는 보험금 청구를 위해 새로 체결한 보험 정보 및 기존에 가입한 보험 정보가 필요하다.

고객 파일을 작성해야 하는 이유는 고객 상담을 통해 수집한 정보를 재분류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이 착실히 수행됐다면 추가 계약은 그리 어렵지만은 않다. 그런데 대부분은 정보 수집만 한다. 재분류를 하지 않는다.

그래서 고객 파일은 만들지만 추가 계약이 나오지 않는 것이다.

고객 정보는 반드시 재가공의 단계를 거쳐야 한다. 정리되지 않은 고객 정보는 나중에 본인도 찾아보지 않게 된다.

 

연봉 1억을 만들어 준 고객관리 시스템 글 보기

 


 

보험영업인을 위한 노션 고객관리 템플릿

 

  1. 리마인더 : 계약 만료일이 되면 알람이 표시된다. 보험 납기는 일반적으로 20년이 대부분이지만 최근 단기납 종신 상품으로 7년 납, 10년 납이 많아졌기에 납기 만기일 확인이 필요해졌다.

  2. 인풋 영역 : 신 계약 입력, 활동 입력, 제안서를 작성하는 영역이다. 실제로 입력하는 부분인 이 부분만 있다. 나머지는 이곳을 통해 입력한 정보를 재가공해 확인하는 영역이다.

  3. 진행 확인 영역 : 활동 입력에서 청약서를 작성하면 진행 상황을 여기서 확인한다. 최종 결과(청약, 보류, 거절)가 나오면 이 화면에서 사라진다.

  4. Search 영역 : 인풋 영역에서 입력한 내용을 재가공해서 검색할 수 있는 영역이다. 큰 카테고리로 고객, 계약, 활동으로 나눠서 검색한다.

  5. 통계 영역 : 활동에 대한 사후 평가를 위해서 연간 청약 검색, 보종 확인, 보험사별 판매 건수를 확인할 수 있어야 다음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노션-고객관리-템플릿
노션-고객관리-템플릿2

 

만약 아직 노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먼저 가입 후 진행하세요.

노션 가입하기